문화 크리에이터 협동조합 조합원분들과 마케팅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접해보지 않아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홍보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려고 했을 때 꼭 필요한 부분인 거 같아 열심히 들었지만, 아직도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설명도 잘해주시고 모르는 부분도 잘 체크하면서 강의 너무 잘해주셨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잘 받는 6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글은 매일 써야 한다.
매일 글을 써주는 게 좋고 매일이 아니면 격일이라도 꾸준하게 글을 게시해야 한다. 글을 쓸 때에는 일기 형식도 좋지만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정보를 같이 적어주는 것이 좋다. 여행이나 맛집을 다녀온 것을 공유해주는 것도 좋다. 하루에 너무 몰아서 쓰는 것보다 매일 1개, 2주 동안 10개의 게시글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승인이 나는 시기가 랜덤이라서 언제 점검을 하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글을 쓰다 보면 승인이 납니다.
2. 독창성(다양성)이 있어야 한다.
게시물의 내용이 중복되지 않게 주제가 겹치지 않게 다양한 소재로 글을 써야 한다. 요즘 핫한 캠핑에 관련된 장소나 아이템, 내가 아는 맛집을 소개한다거나, 지역 내 여행지 추천이나 내가 가본 여행지의 소개 등 다양한 장르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독창성 있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나만의 노하우나 방법 알려주기 등 가치있는 소재의 글을 쓰면 승인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유의해서 글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사진은 1장만 잘 선택하면 된다.
사진은 1~3장이 적당하지만 많은 사진이 필요하지 않다. 3장의 사진 중에 유사한 사진이 포함된다면 1장의 사진만 잘 올리는 게 승인이 잘난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찍은 사진 1장을 추천한다. 처음 올리는 사진이 대표 사진이 되고 사진 설정(톱니바퀴)을 누르면 나오는 대체 텍스트에 키워드를 3개 이하로 작성합니다. 본문에는 기재되지 않지만 중복되는 단어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어요. 사진은 글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에 글이 많다면 글도 본문의 내용으로 보기 때문에 글이 없는 사진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작성 시 주의해야 한다.
키워드가 반복적으로 작성될 시 스팸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작성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글자 수는 1500자 이상 2000자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제목은 한 줄로만 써야 한다.
제목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공백을 포함해서 15자 이상 25자 이하로 ~하는 법, ~하는 몇 단계, ~하는 노하우, ~하는 절차, ~하는 방식 등으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는 식의 가치 있는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제목이 너무 길어질 경우에는 글만 너무 많이 보여서 가독성이 떨어지므로 제목이 너무 길지 않게 신경 써야 한다.
6. 본문의 제목을 한번 더 써야 한다.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일치한다는 것을 알려주듯이 본문의 제목을 내용에 한번 더 적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이 담고 있는 내용을 본문에 한 번 더 적어줌으로써 제목의 뜻이 내용에 풀이되고 같은 내용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고,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고 글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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